바이낸스(Binance) - 왕초보를 위한 KYC 인증 따라하기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바이낸스 신분인증인 KYC 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회원가입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금을 하고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셀카 인증을 통한 KYC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인증이 가능하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KYC 신분 인증

 

1. 회원 가입후 앱을 설치하여 패스키와 OTP 인증을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곧바로 KYC 인증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신 분들은 "앱 좌측 상단의 바이낸스 아이콘 클릭 -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 클릭 - Verifications"를 클릭해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Residency에 자동으로 South Korea가 입력되는데 입력되지 않으면 South Korea(대한민국)을 찾아서 선택하주시고 하단의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Surname에는 본인의 성을 영문으로 작성, Given Name에는 본인의 이름을 영문으로 작성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국적이 대한민국 사람이 맞는지 물어봅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4.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만약 1985년 12월 05이라면 앞에서부터 1985, 12, 05로 순서대로 입력한 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자신의 영문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입력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문주소를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652

 

[영문주소 변환] 주소를 검색하여 영문으로 쉽게 입력하는 방법

해외 거래소나 쇼핑몰 등을 이용할 때 본인의 집 주소나 사무실 주소 등을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럴 때 집 주소, 또는 사무실 주소를 검색하여 영문 주소로 쉽게 변환하고 입력하는 방법

coinx.tistory.com

 

 

6. 인증 수단은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으로 가능합니다. 바이낸스에서 추천하는 인증수단은 ID Card인 주민등록증입니다. 하지만 여권으로 인증시 조금 더 빨리 진행되다 보니 대부분 여권으로 인증을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인증수단을 선택후 Continue를 클릭합니다.

 

 

7. 신분증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빛번짐이나 흐릿하지 않게 촬영을 해야 합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8. 신분증 촬영을 위해 Take picture with phone를 선택후 Continue를 클릭합니다.

 

 

9. 바이낸스에서 사진 촬영 및 동영상 녹화를 허용해야 인증이 가능하므로 "허용"을 선택합니다.

 

 

10. 신분증 촬영후 셀카 인증을 해야 합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11. 셀카 촬영을 위해서 안경이나 모자, 악세서리 등을 제거하시고 Continue를 클릭합니다.

 

 

12. 동그란 원에 얼굴을 맞춘 후 화면에서 요구하는 좌우로 머리를 흔들거나 입을 벌리거나 눈을 깜빡이라는 동작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3. 신분증 업로드 및 셀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Close를 클릭합니다.

 

 

14. 신분인증은 빠르면 몇분안에 끝나기도 하는데 늦어질 때는 1주가 걸리기도 합니다. 신분인증이 완료되었는지는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Go to Homepage를 클릭합니다.

 

 

15. 앱 좌측 상단의 바이낸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6. 사람 모양 아이콘 아래에 Pending이라고 표시된다면 아직 검토중입니다.

 

 

17. 신분인증이 완료되면 초록색으로 Verified라고 표시됩니다. 거기를 클릭해봅니다.

 

 

18. Verifications에 Verified라고 검증되었다고 나옵니다. 우측의 Verified를 클릭하시면 인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 이렇게 Identification에서 개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룰에 의해서 국내거래소와 계정 정보가 동일해야 하는데 다르다고 나온다면 이곳의 정보가 국내거래소 개인정보에 있는 내용과 동일한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바이낸스 KYC 신분인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 선물거래를 위해 필요한 몇가지 추가 설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미리 설정해두시기 바랍니다.

거래를 위한 추가 설정

 

1. 앱 하단의 Futures(선물거래)를 클릭한 후, Open Your Futures Account를 클릭하여 선물거래를 활성화합니다.

 

 

2. 초보자는 5배, 경험자는 최대 20배 레버리지까지만 가능하다는 문구입니다. 추후 1개월이 지나면 최대 125배 레버리지가 가능합니다. 동의에 체크하시고 Confirm을 클릭합니다.

 

 

3. Trading Help Center 튜토리얼 영상과 사용 방법입니다. 읽어보실 분들은 읽어보시고 우측 상단의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후의 과정은 캡처하지 못했는데 What is Options? 화면이 나오면 하단의 "Start Tour Now"를 클릭합니다. 선물거래 사용방법 가이드(Futures Guide)가 나오는데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hoose your trade mode에서 라이트 모드(Lite Trade Mode)와 고급 모드(Advanced Trade Mode)가 나오는데 Advanced Trade Mode를 클릭합니다.

선물계정 활성화를 위해서 선물거래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Start Quiz를 클릭하여 퀴즈의 정답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답을 선택하면 빨간색으로 표시되는데 이럴 때는 다시 다른 답을 선택해서 정답이면 녹색이 나오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14개의 선물퀴즈를 풀면 선물계정이 활성화됩니다.

5. 하단의 How to complete a trade?를 선택합니다.

 

 

6. Asset Mode에 싱글 에셋 모드(Single-Asset Mode)와 멀티 에셋 모드(Multi-Asset Mode)가 있는데 Single-Asset 모드를 선택합니다. Multi Asset모드는 선물계좌 뿐만 아니라 다른 계좌까지 모두 마진으로 설정해버려서 강제청산시 선물계좌 뿐만 아니라 다른 계좌까지도 0원이 될 수 있기에 기본 설정인 Single Asset 모드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7. 포지션 모드(Position Mode)는 단방향 모드인 One-way와 양방향 모드인 Hedge 모드가 있습니다. 단방향 모드에서는 한쪽 방향의 포지션만 설정이 가능해서 현재 포지션과 반대 방향의 포지션을 잡으면 그만큼 포지션이 축소되어 버립니다. 양방향 모드에서는 상승과 하락의 양방향 포지션이 가능하니 Hedge Mode를 선택후 Confirm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정도로 설정을 해주시면 선물거래를 위한 기본 설정은 완료됩니다. 만약 위 사항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선물거래 화면으로 이동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려면 바이낸스 앱 하단의 Futures를 클릭후, 우측 상단의 점 3개(...) 표시를 클릭합니다.

 

 

Features에서 Preferences를 선택합니다.

 

 

Position Mode와 Asset Mode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각종 설정은 이렇게 Preferences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바이낸스의 KYC 신분인증 및 선물거래를 위한 선물계정을 오픈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바이낸스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바이낸스(Binance) 앱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10

2. 바이낸스(Binance) 앱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11

3. 바이낸스(Binance) 앱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5

4. 바이낸스(Binance) 앱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6

5. 바이낸스(Binance) 앱 - 각종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57

6. 바이낸스(Binance) 앱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8

7. 바이낸스(Binance) 앱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9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