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Binance) - 왕초보를 위한 USDT로 교환하기

반응형

 

선물거래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현물 코인을 가지고 하는 인버스 선물거래, 또 하나는 USDT를 이용한 USDT 선물거래가 있습니다.

 

인버스 거래는 상승장에서는 코인의 가치도 오른다는 장점이 있어서 롱(상승)에 투자시 효과를 높일수 있지만 하락장에서는 현물코인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대부분 코인의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는 USDT 선물거래를 많이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에 입금된 리플을 USDT로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트론이나 이오스 등의 코인을 통해서 바이낸스에 입금하신 분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USDT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리플을 USDT로 교환하기

 

1. 바이낸스 하단의 Home 버튼을 누른 후, 중간쯤에 있는 More를 클릭합니다.

 

 

2. Convert(변환)를 클릭합니다.

 

 

3. Convert는 바이낸스에 있는 코인간 교환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From에 XRP를, To에 USDT를 선택한 후, MAX를 클릭하고 하단의 Preview Conversion을 클릭합니다.

 

 

4. Convert는 5초 이내에 선택을 완료해야 합니다. 시간이 초과되면 또 다시 실시간 시세에 맞게 교환비율이 정해지므로 Preview Conversion를 클릭한 후 재빠르게 Convert를 클릭합니다.

 

 

5. 이렇게 가지고 있던 리플이 전부 다 USDT로 교환되었습니다. 바이낸스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바이낸스 Home 화면에서 Spot(현물)을 클릭한 후, Transfer를 선택합니다. 변환된 USDT를 선물지갑으로 보내줘야 비로소 선물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는 지갑이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입출금은 현물지갑(Spto)에서 진행되고, 선물거래를 하려면 현물지갑에 있는 코인을 선물지갑으로 보내야 합니다.

 

 

7. 선물지갑은 USDⓢ-M Futures와 COIN-M FUTURES가 있습니다. USDⓢ-M Futures는 USDT를 이용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한 지갑, COIN-M FUTURES는 현물 코인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의 코인을 USDT로 변환하지 않고 직접 선물거래를 하기 위한 지갑입니다. 만약 비트코인이나 리플 현물을 이용해서 선물거래를 하시려면 USDT로 변환하지 말고 그대로 Spot에서 COIN-M FUTURES로 코인을 보낸 후 선물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USDT를 이용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 리플을 USDT로 변환했으므로, USDT를 USDⓢ-M Futures 지갑으로 보내려고 합니다. From은 Spot Wallet, To는 USDⓢ-M Futures를 선택하고, 코인은 USDT, 그리고 Max 버튼을 눌러서 전량 선택을 한 후, Confirm Transfer를 클릭해주세요.

 

 

8. 전송이 완료되면 바이낸스 앱 하단의 Futures(선물거래)를 클릭하면 방금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보낸 USDT가 자산에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선물거래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다음은 실전 선물거래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바이낸스(Binance) 앱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10

2. 바이낸스(Binance) 앱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11

3. 바이낸스(Binance) 앱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5

4. 바이낸스(Binance) 앱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6

5. 바이낸스(Binance) 앱 - 각종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57

6. 바이낸스(Binance) 앱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8

7. 바이낸스(Binance) 앱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9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