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입금 따라하기

코인 선물거래소/MEXC|2024. 2. 23. 14:12
반응형

 

MEXC거래소는 국내 5대 원화마켓 거래소에서 트래블룰 승인을 받지 못해서 금액 상관없이 입출금이 금지된 거래소입니다. 따라서 국내거래소에서 MEXC로 코인을 입금하거나 국내 거래소로 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의 트래블룰 승인된 메이저 거래소를 반드시 경유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국내거래소로 곧바로 출금하면 코인의 복구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절대로 다이렉트로 입출금을 시도하시면 안됩니다.

입금 : 국내 거래소 >> 트래블룰 승인거래소(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 MEXC 거래소

출금 : MEXC 거래소 >> 트래블룰 승인거래소(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 국내 거래소

입출금은 반드시 위의 과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입출금 과정이 복잡함에도 사람들이 MEXC거래소를 이용하는 이유는 지정가 0%와 시장가 0.01%라는 너무나 파격적인 수수료 때문입니다.

저는 초보자분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거래소인 바이비트를 통해서 입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이비트를 이용하려면 바이비트에 가입하고 KYC인증 및 코인 입금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바이비트에 가입하고 인증 및 코인을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1. 바이비트(Bybit)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7

2. 바이비트(Bybit) -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8

3. 바이비트(Bybit)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9

 

 

MEXC로 입금하기

 

1. MEXC 거래소에 입금을 위해서 앱 하단의 "자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현물'을 선택후 "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색창에 XRP를 검색하거나 인기코인에 XRP가 보이면 선택해주세요.

 

 

4. 네트워크 선택에서 XRP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코인은 입출금시 반드시 보내는 거래소와 받는 거래소의 입출금 네트워크가 동일해야 정상적으로 입금반영이 됩니다. 즉 바이비트에서 리플을 XRP 네트워크로 보내려면 MEXC에서도 입금주소를 XRP 네트워크를 선택후 발급받아야 합니다.

 

 

5. 알림 내용을 읽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리플을 입출금 하려면 반드시 입금 주소 외에 태그(데스티네이션 태그)도 함께 입력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동의합니다"에 체크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출금시 리플을 이용하는 이유는 수수료가 저렴하고 전송속도가 현존하는 코인중에서는 가장 빠르기 때문입니다.

 

 

7. 주소와 태그를 각각 복사하여, 바이비트 리플 출금화면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 과정을 진행하려면 반드시 먼저 바이비트에 가입하고, KYC인증후 리플을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비트로 미리 보내 놓으셔야 합니다.

 

 

8. 바이비트(BYBIT) 거래소 앱 하단의 Assets를 클릭후, Funding을 클릭합니다. 바이비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신분은 Funding과 Unified Trading가 나올실 겁니다. 동일하게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비트로 보낸 리플이 들어 있는 Funding 지갑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국내거래소에 바이비트로 리플을 보냈는데 Unified Trading 지갑에 있다면 Transfer 버튼을 클릭해서 From을 Funding, To를 Unified Trading로 지정후 이체하시면 되겠습니다.

 

 

9. 바이비트 Funding 지갑에 있는 리플을 클릭합니다.

 

 

10. 앱 하단의 Withdraw를 클릭합니다.

 

 

11. 바이비트 리플 출금화면과 MEXC 리플 입금화면을 나란히 비교해보았습니다. 네트워크는 XRP, Address에는 MEXC의 XRP 입금주소, Tag/Memo에는 MEXC의 MEMO/데스티네이션 태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Remark는 옵션 사항이라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추후에 입출금을 계속해야 한다거나 출금 기록 확인시 필요하다면 MEXC-XRP와 같이 입력해두시기 바랍니다.

리플 출금수량을 직접 입력하거나 전부 다 보내려면 All을 클릭후, Withdraw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출금 주소와 태그를 확인후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출금을 위해서는 구글 OTP인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바이비트 보안설정에서 구글 OTP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설정후 출금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메일 인증코드는 반드시 Get Code를 눌러주셔야 인증코드가 발송됩니다. 가끔 "인증번호가 몇분이 지났는데도 도착하지 않아요"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스팸메일로 분류되었거나 Get Code 버튼을 누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메일 인증과 OTP인증후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바이비트에서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15. 10분 정도 후에 MEXC 거래소 "자산 - 현물" 화면에 들어가보면 바이비트에서 보낸 리플이 도착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비트를 경유해서 MEXC 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입금된 리플을 선물거래를 위해 USDT로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MEXC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멕스씨(MEXC)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7

2. 멕스씨(MEXC) -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8

3. 멕스씨(MEXC)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9

4. 멕스씨(MEXC) - USDT로 교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0

5. 멕스씨(MEXC)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701

6. 멕스씨(MEXC)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2

7. 멕스씨(MEXC)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3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