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USDT로 전환 따라하기

코인 선물거래소/MEXC|2024. 2. 23. 14: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바이비트에서 MEXC거래소에 보낸 리플을 USDT로 교환(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선물거래는 USDT로 진행할 수 있는 USDT-M과 현물코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COIN-M이 있습니다. COIN-M은 상승장에서 코인 현물의 가치가 높아지는 장점이 있어서 유리하지만 하락장에서는 현물 코인의 가치가 하락하므로 매매후 수익이 줄어들거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시세 변동이 거의 없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USDT로 선물거래를 합니다.

그래서 우리도 리플을 USDT로 교환(환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XRP를 USDT로 교환

 

1. 앱 하단의 자산을 클릭한 후, 현물지갑에 리플이 입금된 것을 확인하였다면 리플을 USDT로 교환하기 위해서 앱 하단의 "거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현물거래 화면으로 들어가면 처음 화면은 BTC/USDT로 되어 있습니다. 그부분을 클릭하여 검색창에 XRP를 검색후 XRP/USD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리플을 매도해야 USDT가 생기므로 '매도'창을 선택합니다. 빨리 매도를 하려면 '시장가 주문'을 선택하고 막대바를 움직여서 수량을 100%로 두시고 "XRP 매도" 버튼을 눌러주시면 시장가로 리플이 매도되면서 USDT로 교환됩니다.

 

 

3. 내용을 확인후 "매도 XRP"를 클릭합니다.

 

 

4. 리플이 매도되면서 사용 가능 잔액의 USDT가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USDT를 이용한 무기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USDT를 보내야 합니다. 앱 하단의 자산을 클릭후, 현물지갑에 USDT가 있는 것을 확인하셨으면 "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6. From에 현물계정, To에 선물계정으로 설정후, 수량을 직접 입력하거나 '모두 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USDT가 입력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선물계정으로 USDT가 성공적으로 이체되었다고 합니다. "거래"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선물거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8. USDT를 이용한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거래 화면입니다. 이제 실전 선물거래를 위한 모든 준비과정이 끝났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전 선물거래를 위해 선물거래 화면에 있는 메뉴와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XC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멕스씨(MEXC)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7

2. 멕스씨(MEXC) -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8

3. 멕스씨(MEXC)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9

4. 멕스씨(MEXC) - USDT로 교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0

5. 멕스씨(MEXC)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701

6. 멕스씨(MEXC)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2

7. 멕스씨(MEXC)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3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