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출금 따라하기

코인 선물거래소/MEXC|2024. 2. 23. 14: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MEXC에서 수익금을 국내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금은 입금의 역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MEXC거래소는 트래블룰 미승인 거래소라서 금액 상관없이 국내거래소로 절대 보내시면 안됩니다. 따라서 트래블룰 승인 거래소인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의 거래소를 경유해서 입출금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출금 과정]

MEXC 거래소 >> 트래블룰 승인 거래소(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 국내거래소

입금할 때도 초보자들 이용하기 편리한 거래소인 바이비트를 이용했으니 출금도 바이비트를 경유해서 국내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MEXC에서 코인 출금하기

 

1. 선물거래 화면의 사용 가능 자산이 표시된 우측의 양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2. From에서 선물 계정, To에 현물 계정을 선택후, 이체할 수량을 직접 입력하거나 전부 다 이체하려면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이체" 버튼을 누르면 선물 계정에 있던 USDT가 현물 계정으로 이체됩니다.

 

 

3. 이렇게 "이체 성공" 메시지가 잠깐 나타납니다.

 

 

4. MEXC거래소는 아직 USDT를 XRP로 곧바로 전환할 수 있는 Convert 기능이 없기 때문에 현물거래에서 USDT를 이용해서 리플을 매수해야 합니다. 리플을 전송시 이용하는 이유는 전송 속도가 현존하는 코인중에서 가장 빠르고 전송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MEXC거래소 앱 하단의 "거래"를 클릭하시면 현물거래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거기에서 코인 심볼을 클릭해서 XRP/USD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USDT를 이용해서 리플을 매수해야 하므로 '매수' 탭을 선택합니다.

주문 방식에서 지정가 선택후, 수량을 막대바를 이용해서 입력하고 하단의 "XRP 매수"를 클릭하시면 지정가로 매수 주문이 나갑니다. 곧바로 주문을 체결하고 싶다면 저처럼 "시장가 주문"을 선택후 매수 주문을 누르시면 즉시 리플이 매수됩니다.

 

 

5. 주문을 넣으면 안내창이 나오는데 이 안내창을 다음부터는 보지 않고 곧바로 주문을 발동시키려면 "다시 표지하지 않음"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매수 XRP"를 클릭합니다.

 

 

6. 리플이 매수되었습니다. 앱 하단의 자산을 클릭후, 현물지갑을 보시면 매수된 리플이 보입니다. 리플을 클릭해주세요.

 

 

7. 하단의 "출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주의 사항에 체크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MEXC거래소는 트래블룰 미승인 거래소라서 국내거래소로 곧바로 전송하면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읽고 동의합니다"를 클릭합니다. 절대로 국내거래소로 곧바로 전송하시면 안됩니다.

 

 

10. MEXC거래소 리플 출금화면과 바이비트(BYBIT)거래소의 리플 입금화면을 나란히 비교해놓았습니다. 동일한 네트워크인 XRP를 둘 다 선택해주시고, 주소에는 바이비트 Wallet Address를 입력, MEMO/데스티네이션 태그에는 바이비트의 Tag를 복사하여 각각 붙여넣기 합니다.

출금수량을 직접 입력하거나 모두 보내시려면 '모두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출금 설명은 선택사항으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자주 사용하게 될 주소라면 입력해서 주소록에 등록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래소명-코인종류 (BYBIT-XRP)로 입력해주시면 나중에 확인이 쉬워집니다. 다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출금 내용을 확인후 "출금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MEXC 보안설정에서 Google OTP인증을 진행하지 않으신 분들은 미리 해주셔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OTP설정을 하신 분들은 이메일 "인증코드 요청"을 클릭해서 인증코드를 받은 후 입력해주시고, Google OTP 인증코드도 입력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13. 이메일로 인증번호(링크)가 보내졌으니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14. 메일로 도착한 MEXC 출금 인증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인증코드 요청" 버튼을 누르지 않았거나, 스팸 메일함에 도착했을 가능성이 높으니 스팸 메일함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5. 바이비트 리플의 입금주소 뒤에 있는 4자리를 동일하게 대소문자 구분해서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16. 이렇게 바이비트의 리플 입금 주소 마지막 4자리를 복사해서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7. 입금 주소 4자리를 입력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18. 잠시 후 바이비트 거래소 Funding 지갑을 확인하시면 MEXC거래소에서 보낸 리플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XC 거래소에서 바이비트로 리플이 입금되었기에 이제 다시 바이비트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국내거래소로 리플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만약 바이비트에서 국내거래소로 리플을 출금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의 8번 부터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비트(Bybit) 앱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3

 

바이비트(Bybit)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출금 따라하기

오늘 이시간에는 바이비트 선물거래소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했을 때, 수익금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수익금의 출금은 입금의 정반대의 과정으로

coinx.tistory.com

 

이상의 MEXC거래소에 국내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MEXC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멕스씨(MEXC)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7

2. 멕스씨(MEXC) -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8

3. 멕스씨(MEXC)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9

4. 멕스씨(MEXC) - USDT로 교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0

5. 멕스씨(MEXC)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701

6. 멕스씨(MEXC)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2

7. 멕스씨(MEXC)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3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