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거래 메뉴 살펴보기

코인 선물거래소/MEXC|2024. 2. 23. 14: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MEXC 선물거래를 위해 선물거래 메뉴와 각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MEXC 거래 메뉴

 

이렇게 선물거래 화면을 3등분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맨 윗쪽의 USDT-M은 테더인 USDT를 이용해서 하는 선물거래이고, COIN-M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를 등의 현물코인을 가지고 하는 선물거래입니다. COIN-M은 상승장에서는 유리하지만 하락장에서는 현물코인의 가치도 하락하므로 손실이 증가하거나 수익이 감소하기 때문에 대부분 시세의 변화가 없는 USDT를 이용해서 선물거래를 합니다.

▶ BTCUSDT 부분을 클릭하시면 선물거래가 가능한 코인의 목록이 나오니 자신이 거래하고자 하는 코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봉 차트 표시를 누르면 큰 차트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 점 3개(...) 표시를 클릭하시면 선물거래를 위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B격리.50X 격리모드에서 롱 50배 레버리지, S격리.50X는 격리모드에서 숏 50배 레버리지를 의미합니다.

▶ 펀딩비율/카운트 다운 우측에 현재 펀딩비와 다음 번 발생한 펀딩비 발생까지 남은 시간이 카운트 됩니다. 펀딩 비율이 양수이면 롱 트레이더가 지불하고, 펀딩비율이 음수이면 숏 트레이더가 펀딩비를 지불합니다.

 

 

격리모드와 교차모드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격리모드는 딱 투자하는 만큼만 증거금으로 사용해서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선물지갑에 1,000USDT가 있는데 그중에 100USDT만 가지고 선물거래를 하다가 강제청산을 당하면 딱 100USDT만 없어집니다. 즉 투자하는 금액만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강제청산시 다른 자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교차모드는 선물지갑의 자산을 모두 증거금으로 사용해서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선물지갑에 1,000USDT가 있는데 그중에 100USDT만큼 선물거래를 하다가 강제청산을 당하면 선물지갑의 나머지 900USDT까지 없어집니다. 처음 포지션을 잡을 때 100USDT로 거래를 하지만 실제로는 선물지갑에 있는 900USDT까지도 증거금으로 사용해서 거래가 됩니다.

그리고 증거금을 추가로 넣거나 증거금이 충분하다면 손실이 -100%인 -100USDT가 넘어가더래도 강제청산을 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강제청산을 당하면 선물지갑의 자산이 0원이 되니 초보시라면 되도록 격리모드에서 거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격리. 50X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롱 레버리지 배수와 숏 레버리지 배수, 그리고 격리와 교차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는 롱 레버리지 배수 설정만 나와 있는데 롱과 숏의 배율을 같이 조정하거나 다르게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있는 봉차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큰 차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점 3개(...) 표시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 버튼을 누르면 포지션, 레버리지, 거래화면 위치 등의 설정도 가능합니다.

 

 

포지션 모드에서 양방향 모드와 단방향 모드가 있는데 단방향 모드는 상승 포지션을 잡으면 동시에 하락 포지션을 잡을 수 없지만 양방향 모드는 상승 포지션과 하락 포지션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2. 포지션 오픈은 새로 포지션을 잡을 때 사용하고, 포지션 청산은 잡혀있는 포지션을 청산시 이용합니다.

▶ 사용 가능에 있는 잔액 USDT가 거래 가능 잔액이며, 거기 우측에 있는 양방향 화살표 표시를 클릭하시면 현물지갑에 있는 코인을 선물지갑으로 이동하거나, 선물지갑에서 발생한 수익을 현물지갑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 '시장가 주문' 부분을 클릭하면 지정가, 시장가, 트리거주문, Post-Only, 추적손절매 등의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 공정 가격은 강제청산의 기준이 되는 가격입니다.지수 가격과 시장 가격을 모두 기준으로 계산된 선물의 실시간 공정가격입니다. 계좌의 변동 손익 계산에 사용되며 포지션 청산을 결정하는 요소로 사용됩니다.

▶ MTL은 최고 가격 시장가 주문, 현재 최고의 가격으로 시장가 주문으로 실행됩니다. 주문이 부분적으로만 채워진 경우, 나머지 주문의 초기 부분이 채워진 가격과 동일한 지정가 주문으로 제출됩니다.

▶ TP/SL은 익절과 손절을 주문시 입력하고 주문을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공매수/롱은 상승에 투자시, 숏 오픈은 하락에 투자시 클릭합니다.

▶ 호가의 단위 및 호가 표시 설정도 가능합니다.

▶ GTC (취소 전까지 유효) : 주문이 완료되거나 취소될 때까지 지속되는 매수 또는 매도 주문입니다.

▶ IOC(즉시 실행 또는 취소) : 주문 중 즉시 체결할 수 없는 부분은 취소됩니다.

▶ FOK(전부 체결 또는 전부 취소) : 이 주문 유형의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되지 않으면 주문이 완전히 취소됩니다.

 

 

3. 현재 포지션(1)은 현재 잡혀있는 포지션의 현황을 나타내고, '미체결내역'은 아직 체결되지 않은 손절/익절, 포지션 종료 등의 주문이 표시됩니다.

▶ 다른 거래 페어 숨기기 : 현재 거래하는 페어의 포지션을 남기고 나머지 코인들의 포지션을 감추는 기능입니다.

▶ 거래 기록은 우측 상단의 메모지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전의 거래 기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증거금(USDT)는 실제 투자한 금액을 말합니다.

▶ 포지션 수량(BTC)는 증거금 × 레버리지를 곱한 금액입니다.

▶ 미실현손익/수익률은 레버리지가 이미 적용된 손익과 수익률의 표시입니다. 여기에 다시 레버리지를 곱해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레버리지가 적용된 수익의 표시입니다.

▶ TP/SL은 포지션을 잡은 후 익절과 손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역방향은 빠르게 반대방향의 포지션을 시장가로 잡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포지션 청산은 지정가로 포지션을 닫거나 일부만 포지션을 닫을 때 사용합니다.

▶ 즉시 청산은 시장가로 빠르게 포지션을 닫을 때 사용합니다. 급락이나 급등시 손실을 줄이거나 빠르게 다른 포지션을 잡을 때 유용합니다.

▶ 공정가격이 강제청산 가격에 도달시 포지션이 강제청산됩니다.

 

 

이상으로 MEXC 선물거래의 메뉴와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전 선물거래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MEXC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멕스씨(MEXC)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7

2. 멕스씨(MEXC) -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8

3. 멕스씨(MEXC)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9

4. 멕스씨(MEXC) - USDT로 교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0

5. 멕스씨(MEXC)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701

6. 멕스씨(MEXC)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2

7. 멕스씨(MEXC)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703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