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Upbit)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출금 따라하기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업비트에서 해외거래소로 코인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인을 입출금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수사항과 주의사항을 숙지하신 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충분히 참고하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입출금 규정인 트래블룰

 

트래블룰은 디지털 자산이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기존 금융권에서는 자금세탁방지를 위하여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가 요구하는 형식에 맞춰 송금자 정보 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안전한 입출금과 자금세탁 방지를 위하여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입출금이 금지된 거래소로 전송시 코인의 복구가 안될수 있으니, 입출금이 금지된 거래소로 전송은 트래블룰 승인된 다른 거래소를 경유해서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입출금이 가능한 거래소]

국내)

비블록, 고팍스, 캐셔레스트, 플랫타익스체인지, 에이프로빗, 텐앤텐, 프로비트, 프라뱅, 보라비트, BTX, 델리오, 비트레이드,플라이빗, 포블게이트, 빗썸, 코인원, 코빗, 코어닥스, 후오비코리아, 지닥(GDAC), 마이키핀월렛

해외)

OKX, Bybit, Binance, BitMEX, Haru Invest, Bitget, Crypto.com, Huobi Global

[입금만 가능한 거래소]

Okcoin, Coinbase, Coinbase Pro, Bitbank.cc, Kraken, Bittrex

[입출금이 금지된 거래소]

아래 거래소와의 가상자산 입출금은 금액 상관없이 입출금이 제한됩니다.

쿠코인(KuCoin), 멕스씨(MEXC), 페맥스(Phemex), 엑스티닷컴(XT.com), 비트루(Bitrue), 지비닷컴(ZB.com), 비트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엑스(CoinEX), 에이에이엑스(AAX), 주멕스(ZoomEX), 폴로닉스(Poloniex), 비트엑스(BTCEX), 비티씨씨(BTCC,구 BTC차이나),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파이넥스(Pionex)

 

코인 출금전 주의사항

 

1. 코인은 반드시 동일한 코인의 입금주소로 보내야 합니다.

- 비트코인은 비트코인의 지갑주소로, 이더리움은 이더리움의 지갑주소로 보내야 하며, 다른 코인의 지갑주소로 보낼 경우 최악의 경우에는 코인이 유실되어 찾지 못합니다.

2. 코인의 입출금시에 메모/메시지/태그를 요구하는 코인은 반드시 해당 코인의 입금주소와 메모/메시지/태그를 함께 입력해야 합니다.

- 리플이나 이오스 같은 코인은 주소 외에 메모/메시지/태그를 반드시 함께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입출금됩니다.

3. 반드시 동일한 네트워크(체인)로 전송해야 합니다.

- 입금되는 곳과 출금되는 곳은 반드시 동일한 네트워크 선상에 있어야 합니다. 다른 네트워크로 전송시 최악의 경우에는 코인이 유실되어 찾지 못합니다.

-BEP20은 반드시 BEP20 네트워크의 주소로, ERC20은 반드시 ERC20의 네트워크 주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셨다면 아래의 과정을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코인을 다른 곳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코인 입출금시 가장 유용한 코인

 

리플과 트론이 출금수수료가 저렴하고 코인의 전송속도가 빨라서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리플은 대략 5분 이내에 상대 거래소에 입금되기 때문에 해외거래소를 이용하는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애용합니다. 다만 리플로 전송시에는 반드시 주소 외에 태그(데스티네이션 태그)도 함께 입력해줘야 정상적으로 입금됩니다.

 

코인출금 따라하기

 

1. 리플 코인을 예로 들어 출금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초보자 분들을 대상으로 포스팅하는 것이라 상당히 길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별거 없습니다. 단순히 입금받는 곳의 주소와 태그만 제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고 보내면 끝입니다.

코인을 보내기 위해서는 먼저 코인을 매수해야 합니다. K뱅크에 원화를 입금한 후, 리플 거래화면에서 보낼 수량만큼 코인을 매수합니다.

 

 

2. 매수주문을 확인하시고 "매수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리플이 매수되었습니다. 빠른 매수를 위해서는 매수에서 '시장'에 체크하시고 매수를 하거나 현재가보다 높은 금액을 선택후 매수하시면 곧바로 주문이 체결됩니다.

 

 

4. 앱 하단의 "입출금"을 누른 후, '리플'을 클릭합니다. 리플 코인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코인명/심볼 검색'에서 XRP나 리플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5. "출금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XRP의 출금주의 사항입니다. XRP의 입출금 네트워크는 메인넷인 XRP로 보내라는 내용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출금방식은 일반출금과 바로출금이 있습니다. 바로출금은 업비트 사용자끼리 코인을 주고 받는 것이고, 외부 거래소나 외부 개인지갑으로 보낼때는 반드시 "일반출금"에 체크를 하시고 보내야 합니다.

저는 세계 2위 선물거래소인 OKX로 리플 코인을 보내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이므로 일반출금을 선택했습니다. 출금수량은 직접 입력해도 되고, 매수된 코인을 전량 보내려면 '최대'를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100만원 미만의 출금은 추가 정보 확인없이 주소와 태그를 입력한 후 출금하면 되고, 100만원 이상은 추가 정보를 확인후 전송됩니다. 1회성 출금이 아니라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될 거래소라면 주소록에 추가해놓으면 매번 주소와 태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니 상단의 "주소선택"을 클릭해서 주소록에 해당 주소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9. 주소선택 화면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0.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코인명에서 "리플"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12. 주소별명과 출금주소,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을 그대로 두시고 코인을 받게될 거래소에서 리플의 입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복사해 와야 합니다. 해당 거래소로 이동합니다.

 

 

13. 저는 OKX거래소로 리플을 보내려고 OKX거래소 앱에 접속했습니다. 국내거래소를 포함한 해외거래소까지 모든 코인거래소의 입금 방법은 동일합니다.

 

여러분도 보낼 거래소 앱(App)이나 웹(Web)에 로그인 후에 자산(Assets) - 입금(Deposit) - 리플(XRP)을 검색한 후, 리플의 입금화면에서 주소(Address)와 태그(Tag, Memo, Message)를 각각 복사하여 위의 화면에 각각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OKX사용자라면 앱 화면 우측 하단의 Assets를 클릭후, "Deposit"을 클릭합니다.

 

 

14. Deposit 화면의 Search에서 XRP를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이름이 너무 비슷한 코인인 프로톤 XPR 코인도 존재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신규 사용자를 위한 몇가지 사용설명서입니다.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으면 코인을 잃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OK"를 클릭합니다.

 

 

16. 리플을 보낼 때는 반드시 메인넷인 XRP-Ripple를 선택하라는 내용입니다.

 

 

17. 주소 외에도 태그를 각각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입출금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18. 반드시 네트워크, 주소, 태그를 확인하고 입출금을 진행하라는 내용입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19. 입출금은 Transaction history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OK"를 클릭합니다.

 

 

20. 리플의 입금은 태그/메모가 필요하다는 내용입니다. "OK"를 클릭합니다.

 

 

21. OKX 거래소의 리플 입금주소가 생성되었습니다. OKX거래소의 리플 입금주소 화면과 좀전의 업비트 거래소 리플 주소록 화면을 나란히 비교해놓은 이미지입니다.

위의 Copy를 눌러서 Deposit address의 주소를 복사후, 업비트 출금주소에 붙여넣기합니다. Tag 우측의 Copy를 클릭해서 태그를 복사 후, 업비트 데스티네이션 태그에 붙여넣기합니다.

주소별명은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10자 이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거래소-코인이름" 식으로 입력하시는 것이 가장 알기 쉽습니다. 다 입력하셨다면 업비트 주소록 하단의 "다음"을 클릭합니다.

 

 

22. 출금주소를 추가시 카카오톡 인증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해서 인증번호를 입력후,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23. 출금주소가 주소록에 추가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24. 이렇게 OKX 거래소 리플 주소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 XRP 출금화면으로 돌아와서 "주소선택"에서 방금 추가한 OKX거래소의 리플 주소를 선택한 후, 동의사항에 체크 하시고 하단의 "출금신청"을 클릭합니다.

 

 

26. 불법적인 일로 코인을 출금하는지 묻는 내용입니다. "아니오"를 클릭합니다.

 

 

27. 출금 내용을 확인하시고 하단의 "2채널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8. "카카오페이 인증"을 선택합니다.

 

 

29. 카카오페이에서 카톡문자가 오면 "확인하기"를 클릭해서 인증해주면 됩니다. 100만원 이상의 출금은 받는 거래소 선택 등의 '추가확인' 절차를 거친후 출금됩니다.

 

 

30. 출금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31. XRP 입출금 내역에서 거래ID(TX ID)와 출금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2. 리플의 전송속도는 상당히 빨라서 채 1분도 되지 않았는데 OKX에 입금되었다고 메일이 도착했네요. 앱에 접속해보니 리플의 입금이 확인되었습니다. 선물거래를 하실분들은 앱 하단의 Trade를 클릭해서 Spot(현물거래)의 XRP/USDT페어에서 리플을 매도하시면 USDT로 환전되어 선물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앱 상단에 있는 "Convert"를 이용하시면 거래화면을 거치지 않고 XRP를 USDT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업비트에서 코인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업비트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바이낸스(Binance)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3

2. 바이낸스(Binance)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4

3. 바이낸스(Binance)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5

4. 바이낸스(Binance) - USDT로 교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6

5. 바이낸스(Binance) - 각종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57

6. 바이낸스(Binance)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8

7. 바이낸스(Binance)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9

 

 

"이 포스팅은 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