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Upbit) 앱 - 왕초보를 위한 신분인증 따라하기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업비트 거래소에서 신분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인증 따라하기

 

1. 업비트에 가입후 메인화면에 접속하면 하단에 "고객확인 완료 후 거래하기"라고 뜨는데 그곳을 클릭합니다. 또는 앱 우측 하단의 '내 정보'를 클릭해서 고객확인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2. 디지털 자산 거래 유의사항을 읽고 하단의 "동의"를 클릭합니다.

 

 

3. 거래 유의사항과 개인정보 수집 동의 등에 대한 '전체 동의'에 체크하시고, "고객확인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여권을 가지고 계시다면 여권에 적힌 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여권이 없으시더래도 본인의 영문 성과 이름을 입력합니다. 나중에 여권 발급시 반드시 방금 적은 영문 성과 이름을 동일하게 만드셔야 해외거래소 인증시 정상적으로 신분인증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해외거래소를 이용하게 될 때 트래블룰에 의해서 KYC 신분인증을 해야 하는데, 지금 이 화면에 있는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3가지중 최소 2가지 이상이 해외거래소와 일치해야 코인 입출금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5. 본인 자금으로 이용에서 "네"를 클릭합니다.

 

 

6. 직업과 거래목적, 자금원천 등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신분증을 준비한 후, "촬영"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업비트에서 사진 촬영 "허용"을 클릭합니다.

 

 

9. 본인의 주민등록증을 촬영한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행년월일이 맞는지 확인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은행계좌 인증을 해야하는데 아직 K뱅크 계좌를 개설하지 않으셨다면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인증 가능한 은행를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계좌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입금자명 ***업비트로 1원이 입금되는데 업비트 앞에 적힌 3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이렇게 고객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하단의 "업비트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락스크린으로 편하게 시세 확인'은 휴대폰 잠금모드에서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시 곧바로 업비트의 시세화면이 나타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락 스크린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동그란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문 생체인식과 락스크린 기능은 추후에 설정도 가능합니다.

 

 

13. 업비트 신분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고 메인화면에 접속되었습니다. 이제 K뱅크를 통해서 원화를 충전후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업비트 지정은행인 K뱅크 계좌 등록을 하고 원화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1. 바이낸스(Binance)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3

2. 바이낸스(Binance)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4

3. 바이낸스(Binance)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5

4. 바이낸스(Binance) - USDT로 교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6

5. 바이낸스(Binance) - 각종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57

6. 바이낸스(Binance)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8

7. 바이낸스(Binance)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9

 

 

"이 포스팅은 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