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Bitget) - OCO 주문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비트겟 주문 옵션중에 하나인 OCO 주문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 주문옵션은 OCO, Trigger, TP/SL, Trailing stop이 있습니다. 이중에 OCO 방식은 좀 낯설은데요. OCO방식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2중 주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아래 두 곳에 지정가를 걸어놓고 한곳이 체결되면 나머지는 한 곳은 주문이 취소됩니다. 이는 지정가 주문과 트리거 주문을 합쳐놓은 방식입니다.

 

OCO 주문이란 무엇입니까?

 

사용자는 동시에 두 가지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즉, 한 개의 지정가 주문과 한 개의 지정가 주문(조건이 트리거될 때 하는 주문)입니다. 한 주문이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실행되면 다른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참고: 하나의 주문을 수동으로 취소하면 다른 주문도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지정가 주문: 가격이 지정된 값에 도달하면 주문이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실행됩니다.

Stop Limit 주문: 특정 조건이 발생하면 지정된 가격과 금액에 따라 주문이 이루어집니다.

거래자는 BTC 가격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믿고 주문을 하고 싶지만 더 낮은 가격에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가격이 하락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OCO 주문을 하고 발동 가격을 설정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OCO 주문 방법

 

[OCO 매수 주문]

현물 거래 화면으로 이동하여 OCO를 클릭한 다음, OCO 매수 주문을 생성하세요.

 

 

지정 주문 가격(Limit): 가격이 지정된 값에 도달하면 주문이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실행됩니다. 일반적인 지정가 주문과 동일합니다.

발동 가격(Trigger Price, 감시가격) : 트리거 주문의 감시가격을 의미합니다. 가격이 트리거되면 스탑 리밋 주문이 실행됩니다.

OCO 주문 시 지정가 주문 가격은 현재 가격보다 낮게 설정되어야 하며, 발동 가격은 현재 가격보다 높게 설정되어야 합니다.

참고: 실행되는 주문 가격(Order price)은 발동 가격보다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지정 주문 가격 < 현재 가격 < 발동 가격 순입니다.

매수시 지정 주문 가격은 일반적인 지정가 주문과 동일해서 현재가보다 높은 가격을 입력하면 곧바로 시장가로 체결이 되므로 현재가보다 낮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가격은 10,000 USDT입니다.

지정 주문 가격을 9,000 USDT,

발동 가격을 10,500 USDT,

구매 가격을 10,500 USDT로 설정하고 주문합니다.

만약 OCO 주문 후 가격은 10,500 USDT로 상승합니다. 그러면 발동(트리거) 가격인 10,500USDT에 먼저 도달했기에 9,000 USDT 가격의 지정 주문은 취소되고 10,500 USDT 가격을 기준으로 매수 주문이 제출됩니다.

만약 OCO 주문 후 가격이 9,000 USDT로 떨어집니다. 그러면 지정 주문 가격인 9,000USDT에 먼저 도달했기에 지정가 주문이 실행되고, 발동(트리거) 가격 주문은 취소됩니다.

[OCO 매도 주문]

현물 거래 화면으로 이동하여 OCO를 클릭한 다음, OCO 매도 주문을 생성하세요.

 

OCO 매도 주문 시 지정 주문 가격은 현재 가격보다 높게 설정되어야 하며, 발동 가격은 현재 가격보다 낮게 설정되어야 합니다.

참고: 실행되는 주문 가격(Order price)은 발동 가격보다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지정 주문 가격 > 현재가 > 발동가격 순입니다.

매도시 지정 주문 가격은 일반적인 지정가 주문과 동일해서 현재가보다 낮은 가격을 입력하면 곧바로 시장가로 체결이 되므로 현재가보다 높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가격은 10,000 USDT입니다.

지정 주문 가격을 11,000 USDT,

발동 가격을 9,000 USDT,

구매 가격을 9,000 USDT로 설정하고 주문합니다.

만약 OCO 주문 후 가격은 9,000 USDT로 하락합니다. 그러면 발동(트리거) 가격인 9,000USDT에 먼저 도달했기에 11,000 USDT 가격의 지정 주문은 취소되고 9,000 USDT 가격을 기준으로 매도 주문이 제출됩니다.

만약 OCO 주문 후 가격이 11,000 USDT로 상승합니다. 그러면 지정 주문 가격인 11,000USDT에 먼저 도달했기에 지정가 주문이 실행되고, 9,000USDT의 발동(트리거) 가격 주문은 취소됩니다.

이상으로 OCO 주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비트겟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비트겟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1

2. 비트겟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2

3. 비트겟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3

4. 비트겟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4

5. 비트겟 - 거래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85

6. 비트겟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6

7. 비트겟 -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7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